-
웹툰추천 - 인생웹툰!! 최애 웹툰!! :-) 완결까지 완벽했던 유미의 세포들 후기REVIEW/v-book&webtoon 2020. 11. 12. 21:14반응형
유미와 함께 울고 웃었던 행복했던 시간!
네이버 추천 완결 웹툰 - 유미와 세포들 리뷰 :-)
2015년에 연재를 시작해 2020년 완결이 난 웹툰 유미와 세포들!!
네이버 웹툰 중에 가장 좋아하는 웹툰으로 만나는 사람마다 추천하는 작품이다.
연재 초반부터 보게 된 작품은 아니었다. 동생의 추천으로 130화 정도가 진행될 무렵부터 보기 시작했고 처음엔 그냥 일상개그물이라고 생각하고 봤는데 어느새 인생 작품이 돼버렸다.
그림체가 꽤 많이 달라져서 현 그림체로는 로맨스물로만 보일 수도 있지만 초반 그림체는 일상개그물로 보였다고😂 (공식 장르는 처음부터 로맨스였음)
유미의 세포들 초기 그림체 유미의 세포들 완결 그림체 유미의 세포들 그림체 변화는 실로 대단한 것이었다. 스토리 내에서 유미가 성장하는 만큼 그림도 점점 예뻐져서 뒤로 나오는 남자 캐릭터일수록 더 잘생겨 보이는 효과가 있었다. 아니.. 실제로 후반부에 등장하는 남자 캐릭터가 더 잘생기기도 했다.🥰
5년 된 작품이지만 후반부 들어서기 전까지는 주에 2회를 연재했기 때문에 화수로는 510부작으로 완결되었다.
30대 초반이었던 유미도 완결 무렵엔 30대 중반이 되어있었다.
길다면 길다고도 할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유미의 40대의 이야기도 연재해주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유미의 앞으로의 이야기도 너무나 궁금하다 T_T
네이버 웹툰은 이것저것 많이 보는 편이지만 매화 나오자마자 챙겨보는 건 유미의 세포들이 유일했기 때문에 앞으로의 빈자리가 많이 느껴질 것 같다. 😭
유미의 세포들의 기본 이야기는 유미 머릿속의 세포들의 이야기이다.
유미의 행동을 세포들의 반응으로 일어나는 일들로 표현하는데 정말 깜짝 놀랄 정도로 표현을 잘한다.
생각지도 못한부분을 비유해서 표현하는 경우가 많아 며칠씩 생각나는 경우도 있다.
여자인 유미의 마음이나 행동, 여자 캐릭터인 유미가 남자 캐릭터들 바라보는 시선들도 굉장히 공감가게 표현했는데 작가님이 남자분인걸 알고 굉장히 놀랐다. 남자 캐릭터들의 행동 의미들도 여자 캐릭터인 유미가 바라보는 시선에 최대한 맞춰 표현했다. 작가님은 정말 천재인 듯하다.
아직 못 본 분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완주하시는 것을 추천!
유미의 연애 이야기뿐만 아니라 직업, 꿈, 미래에 대한 고민까지 유미의 모든 것을 다룬 이야기.
유미의 삶에 일 순위가 변하고 여러 가지 경험으로 단단해지는 모습까지 지켜보면서 위로도 되고 응원이 되었다.
유미가 설렐 땐 같이 설레고 속상할 땐 같이 속상했다. 최근에 이렇게까지 친근감을 느끼며 본 웹툰은 없다.
본격적으로 빠지게 된 계기!!
너무나도 유명한 장면이지만 다시 봐도 설레게 된다.
나도 모르게 자꾸만 남자 주인공을 특정 지었는데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한 명이라는 저 장면이 처음 본 순간부터 지금까지 마음에 강하게 자리 잡았다.
유미의 세포들에서는 로맨스가 끝나도 스토리는 끝나지 않는다. 그게 이 웹툰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다. 연애가 성공하면 끝나버리는 평범한 로맨스물과는 다르게 돼버렸다.
그리고 유미의 편인 세포들!! 유미의 세포들이니까 당연하지만 ㅎㅎ 제각각으로 개성 있는 세포들이 유미의 일이라면 똘똘 뭉쳐서 힘을 합칠 때가 제일 좋다. 귀엽지만 든든한 세포들 🥰💕
제일 좋아하는 건 출출 세포!!!! 사랑 세포랑 응큼 세포도 좋아한다. 아마도 이 셋이 TOP3 일듯 :-)
감성 세포와 이성 세포의 캐미도 재미 포인트 ★
방에 사랑 세포 쿠션도 있다. 사랑 세포 얼굴 인형이라고 해야 하나 😆 잘 때도 꼭 옆에 놓고 잔다. ❣
굿즈에 욕심 없는 타입인데 유미의 세포들 굿즈는 욕심난다.
요즘 유미 전시회 갔다 온 분들 후기를 보는데 마지막 굿즈샵 보면서 아쉬움에 눈물 흘리고 있음 T_T
금주기간이라 유미 맥주도 아직도 못 먹어 봤다... 일단 사놓기라도 해야겠다고 다짐 중 😭
코로나로 사람 많은 곳은 피하고 있어서 전시회는 아직도 가지 못했지만 끝나기 전에는 꼭 가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유미의 세포들 특별전은 2021년 3월 14일까지 종로 그라운드시소 서촌에서 진행한다. (요금 12,000원)
네이버 예매자 리뷰가 벌써 2500건을 돌파했는데 하나같이 극찬이라 더 가보고 싶다 ::>_<::
완결은 났지만 아직도 마음속에서 보내주질 못한 세포들 T_T
한주의 행복이었는데 이제 뭘 봐야 하나.. 😭 외전이나 에필로그라도 올려주세요 작가님..!!
유미와 함께 만났던 수많은 캐릭터들과 에피소드들은 오래오래 기억할 것 같다.
조만간 다시 정주행 해야지 :-)
그리고 유미와 세포들 드라마가 제작된다는 소식!!!!
2021년 방영 예정이라고 해서 기대 중이다. 제작은 스튜디오 드래곤이라고해서 더더욱 기대감 UP!
여주인공인 유미 캐스팅이 정해지는 순간부터 설렐 것 같다.
남캐들도 중요하긴 하지만 사실 누가 되든 재밌게 볼 것 같다. 외모보다 연기파 배우로 캐스팅되면 좋겠다.
거기에 2022년에는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도 나온다고 해서 아쉬움을 조금 덜었다.
유미의 세포들 x우리은행으로 200일 적금 상품도 나왔고, 맥주랑 세포깡(과자)도 출시되고!
앞으로도 캐릭터 콜라보해서 많은 상품들이 출시되길 기대한다.
작가님 부자 되세요!! 더 좋은 작품으로 돌아오시길 고대합니다.
네이버 웹툰 강력 추천!! - 유미의 세포들
개인적인 평점 - (★★★★★★★★★★) 10점
반응형'REVIEW > v-book&webto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 원작 소설책 감상평 (드라마 비교&차이점) (0) 2021.03.03 추리소설의 전설 '히가시노 게이고' 데뷔작 ▷ [방과후] 감상평 & 결말해석 (0) 2021.03.02 추천웹툰 ▷ 너무 재밌어서 밤새고 보게되는 [경이로운 소문] 웹툰 추천!!!! :: 드라마보다 더 재밌을까?! (0) 2021.01.23 네이버웹툰 :: [열등의 조건]vs[노력의 결과] 하이틴스릴러물 2작품 비교 후기 (0) 2021.01.04 소설책 추천 :: 전 세계 1억뷰 '헝거게임' 시리즈 신작!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리뷰 (0) 2020.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