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로 영화보기 :: 대만 공포영화 [싱린의원] 감상평 & 줄거리REVIEW/v-movie 2021. 3. 21. 00:54반응형
넷플릭스로 영화보기 ▷ 대만 공포영화 [싱린의원:Hospital, 杏林醫院] 리뷰 & 결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스포 주의)
영화 기본 정보
싱린의원 : Hospital, 杏林醫院
2020
대만
공포/스릴러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90분
싱린의원 간단줄거리 ▷ 연이은 자살과 화재 등의 불미스러운 일 이후로 버려진 싱린의원. 불가사의한 장소로 유명한 이곳에 두 여성이 도사를 앞세워 발을 들인다. 죽은 언니와 남편을 만나는 것이 목적. 하지만 소름끼치는 초자연적인 상황이 길을 가로막는다.(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스포주의)
넷플릭스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신작 공포영화 [싱린 의원]을 감상했습니다.
대만 공포영화는 거의 처음 보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 무섭진 않았어요.
한국영화 곤지암처럼 개인방송으로 시작하네요.
폐가 공포체험처럼 진행되는 건가 했는데 그런 건 아니었고
과거에 병원에서 죽은 가족들을 귀신이라도 만나고 싶다고 찾아온 여성 2명이 도사들과 함께 심령 체험을 하면서 영화를 진행해갑니다.
초반부터 죽은 가족을 만나겠다고 영안실에 들어가서 누워본다던가 하는 과한 행동까지 서슴지 않아 하길래 가족들의 사망 원인에 엄청난 사건이 있겠구나 했는데 생각한 것보다 그렇게 극적인 상황은 없었다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의료사고로 남편을 잃은 여자와 자살한 간호사였던 언니를 만나러 온 여자가 서로 대립하면서 진실을 찾아가는 구도로 진행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스토리가 탄탄하지 못하네요.
7살 아이가 왜 자살로 기사가 난 건지, 퇴원을 앞두고 죽은 이유가 의료사고 때문인지, 모자의 죽음 이후 자살사건이 유독 많아졌는데 원한에 의한 사고들인지 등등 명확하게 밝혀진 건 하나도 없는 것 같아요.
한국 공포영화에 익숙해서 뭔가 원한에 의한 복수극이겠구나 했는데 그것도 정확하지 않은 것 같고, 그렇다고 무차별적인 저주로 인한 자살사건 급증이라기엔 그것도 뭔가 애매... 뭔가 스토리 부분은 많이 아쉽습니다.
병원 폐쇄 이후 발견되는 기이한 현상들에 관한 부분이 오히려 말이 되는 것 같이 느껴질 정도였어요.
아빠와 아들로 구성된 2명의 도사님들도 심령 체험시켜준다며 돈 받고 들어와 놓고 제대로 하는 건 없어요.
귀신 쫓는 물약 같은 것도 생각보다 허접했고... 😂
도사님들은 대체 왜 저기 들어와서 저러고 있는 건지 나중엔 의문스럽기까지 하더라고요. 능력이 너무 떨어지는 거 같은데 저 일이 대를 이어가면서 할 일인가 싶고..
무서운 장면은 그렇게 많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겁쟁이 레벨은 초보 3급 정도 된다고 생각하는데 무서운 장면은 2~3장면 정도였던 것 같아요.
음악적인 부분도 많이 무섭지 않습니다.
공포적인 부분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 같아서 깜짝깜짝 놀라는 부분도 별로 없어요. 무서운 게 나오겠구나 할 때 나옵니다. ㅎㅎ
단순하게 표현하는데도 왜인지 산만한 느낌이 드는 연출이 많아요.
아마 스토리적인 부분에서도 캐릭터별로 서사는 많이 늘어놓고 막상 풀어주는 이야기가 없어서 산만한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해요.
마지막에 나온 빨간 원피스 입은 캐릭터는 꽤 무섭네요. 🤐
결말은 전혀 예상하지 못하게 끝났는데 그 부분이 제일 좋았어요. 처음에 나온 개인방송이 가장 마지막에 한번 더 나오면서 복선이 될 줄이야...
전체적으로는 개연성 없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많았는데 마지막 엔딩 때문에 그나마 이해되는 편이에요. 다 유령이었다니 그래서 그랬구나 싶은?!
공포영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실망하실 것 같아요. 😥
반응형'REVIEW > v-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독점 영화 ▷ [시신령 음양사] 원작 게임과 캐릭터(등장인물) & 식신(요괴) 비교 + 감상평 (2) 2021.03.22 넷플릭스 추천 애니메이션 ▷ 신카의 마코토 감독의 [날씨의 아이] 감상평 (0) 2021.03.21 넷플릭스에서 영화보기 ▷ 심리스릴러 [데들리 일루전] 감상평&결말해석 (1) 2021.03.19 넷플릭스에서 영화보기 ▷ [레지던트이블5 : 최후의 심판] 감상평 (0) 2021.03.19 넷플릭스에서 영화보기 :: 안젤리나 졸리의 연쇄살인범 수사극 [테이킹 라이브즈] 감상평 (0) 2021.03.18